(서핑가이드-건강) 자외선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하세요!

서핑가이드
건강
자외선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하세요!


자외선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하세요!

안녕하세요. 서핑가이드 글을 연재중 입니다. 오늘은 자외선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

뜨거운 태양에 장시간 두피를 노출시키게 될 경우 두피가 약해질 것입니다. 약해진 두피는 탈모로 이어질 것이며 한번 진행되기 시작한 탈모는 걷잡을 수 없는 상황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미 탈모가 진행이 되었거나 혹은 예방 차원에서 자외선에 두피를 장시간 노출시키지 않으면서 건강한 서핑을 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사진출처 스톡트매거진
서프캡

서핑을 할 때 항상 서프캡을 쓰세요. 서프캡의 유형에는 ‘라운드 타입’ 과 ‘챙이 있는 타입’ 이 있습니다. 이러한 서프캡은 서핑 전용 모자로 턱끈이 달려있어 덕다이브 등을 할 때도 머리에서 분리가 되지 않도록 합니다.

서프캡 + 수모

바닷물이 머리에 닿는 것 조차 허용하고 싶지 않다면 수모를 활용해 보세요. 수모를 쓰고 서핑을 하는 것은 다소 스타일리시 하지 않아 주목을 끌 수 있으므로 수모에 서프캡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워터스포츠 헬맷

서프캡을 헬맷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헬맷은 서핑을 할 때 다양한 수단으로 활용됩니다. 해저 바텀이 돌인 경우에 안전을 위해 착용할 수 있으며 샌드 바텀인 경우에도 얕은 곳에서 실수로 헤드 다이빙을 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안전을 위해 착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누군가의 보드가 당신을 향해 오는 경우, 공중에 뜬 보드가 머리로 떨어지는 경우를 대비해 핼멧은 강력한 보호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촬영을 목적으로 여러분의 헬맷에 액션캠을 연결하는 목적으로도 활용됩니다. 이처럼 핼멧 착용이 스타일리시와는 거리가 멀어도 서핑을 할 때 보호 도구로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헬맷을 두피 보호를 위해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stokedmag

안녕하세요. stokedmag 입니다. 다음의 프로필 링크를 통해 연락이 가능합니다. * Contact us : https://www.buddynguide.com/members/stokedmag

View all posts by stokedmag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