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으로 세계여행) 포르투갈 중서부로 떠나는 서핑여행 “카스카이스”

서핑으로 세계여행
포르투갈 중서부로 떠나는 서핑여행
카스카이스
CASCAIS


포르투갈 카스카이스 서핑여행 가이드

안녕하세요. 서핑으로 세계여행 글을 연재중 입니다. 오늘은 포르투갈 수도 리스본이 위치한 중서부로 떠나볼까 해요.

//

먼저 카스카이스는 어떤 곳인지에 대해서 알고 갑시다.

카스카이스 는?

카스카이스는 아래의 단어로 표현할 수 있어요.

“휴양도시, 전통과 모던의 퓨전, 높은 물가, 월드서핑비치, 썸머 플레이그라운드”

리스본에서 약 30여 킬로미터 거리에 있는 이곳은 본래 조용한 어촌 마을이었는데 1870년에 포르투갈의 왕 루이스 1세가 리조트를 만든 이후부터 매우 높은 사랑을 받는 여름 시즌 물놀이 휴양지로 바뀐 곳입니다. 19세기 건축과 모던한 관광시설이 우아하게 퓨전된 아름다운 도시 풍경을 자랑하며 곳곳에 호화로운 주택들이 보일 정도로 부유한 도시입니다. 참고로 이곳은 이베리아 반도1)에서 가장 부유한 곳 중 한 곳이라고 합니다. 인기 휴양지로서 계획적으로 세련되게 개발된 이곳에는 역사지구의 전통적인 거리 내에 월드클래스 호텔과 레스토랑, 밤에 놀 거리 등이 존재합니다. 멋진 비치, 떠들석한 휴일 분위기가 포르투갈인들의 경험과 결합되어 만들어진 포르투갈의 정통 피서지입니다.

1) 이베리아 반도 : 스페인과 포르투갈을 포함하는 반도

카스카이스 위치

카스카이스는 포르투갈 중서부에 있는 해안 도시 입니다. 리스본에서 약 30 여 km 지점에 있습니다. (면적 97km²)

한국 – 포르투갈(리스본) 항공편 정보

대한 항공 웹사이트를 통해서 비성수기 항공권 정보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가격 편차가 크긴 한데 대략 200만원 선에서의 가격이 형성되네요.

포르투갈에 가기 위해서는 1회 경유를 해야 합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혹은 프랑스 파리를 경유해야 하죠. 가격, 시간, 선호지역에 따라 경유를 하면 될 거 같아요. 갈 때는 암스테르담, 올 때는 파리를 경유해 보겠습니다.

한국(인천) – 네덜란드(암스테르담) 11시간 50분 / 네덜란드(암스테르담) 체류 2시간 / 네덜란드(암스테르담) – 포르투갈(리스본) 2시간 55분

포르투갈에 도착했다면 카스카이스로 가야하겠죠. 서핑 여행이므로 카스카이스에서 서빙으로 유명한 해변인 카르카벨로스(Carcavelos) 비치를 목적지로 하겠습니다.

포르투갈 리스본 공항에서 카스카이스까지 거리

이동 경로상 거리가 약 30km 정도 입니다. 열차와 버스편이 있기는 하지만 여러번의 환승을 해야하고 또한 서프보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라면 대중교통 이용은 만만치 않을 거예요. 미리 이동 경비 계획을 잘 세워야 할 거 같습니다.

서핑 정보 요약

카스카이스
Cascais

제공 스톡트매거진 참고출처 surfertoday
베스트 시즌 가을, 겨울
*여름 6월 중순 ~ 9월 중순 / 겨울 11월 중순 ~ 3월 초
서핑 레벨 05 ~ 09월 비기너
09 ~ 05월 중급 ~ 상급
12 ~ 02월 상급
*계절에 따라 레벨을 달리함

보드 타입 롱보드, 숏보드
*계절, 파도 크기에 따라 타입을 달리함
해저 바텀 샌드
베스트 바람 북동
베스트 스웰
*스웰범위 : 남 ~ 북서

파도 범위 3 ~ 10 feet (1 ~ 3 m)
베스트 타이드 모든 타이드
주요 스팟 Carcavelos
특이 사항 *계절, 파도 크기에 따른 모든 레벨을 위한 년중 서핑 스팟
*(현재 혹은 이전의) 서핑대회 개최 장소

카스카이스 스토리

카스카이스는 리스보아 현의 연안 도시로 국제적인 휴양지인 에스토릴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에스토릴은 포르투갈에서 높은 삶의 질을 가진 가장 살기 좋은 곳으로 랭크되어 왔습니다. 포르투갈의 많은 왕실과 유명인들의 고향이며 럭셔리한 관광 목적지 중 하나입니다. 이곳 카스카이스에서는 매년 월드서핑대회가 열릴 정도로 서핑으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제임스 본드 시리즈 영화가 에스토릴에서 촬영되었다는 기록도 있네요.

글을 마무리 하며…

서핑 여행은 서핑을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마치 여행을 떠나는 것처럼 말이예요. 서핑을 즐기기 위해, 서핑을 체험하기 위해, 서핑을 관람하기 위해! 여행을 좋아한다면 서핑 여행을 갈 수 있습니다. 이들의 목적은 다르지만 공통점이 있어요. 서핑 후 그곳의 문화를 체험한다는 것.

포르투갈 중서부 카스카이스로의 서핑 여행! 포르투갈에서만 느낄 수 있을 것만 같은 포르투갈의 휴양 도시! 지금 당장 계획을 세우고 떠나고 싶지 않나요.

“포르투갈 방식의 휴양을 느낄 수 있을 것만 같은 이곳! 왠지 모르게 조금씩 끌리는 건 우리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이겠죠.”

카스카이스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아래는 이곳 카스카이스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중 일부입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신트라 데이 트립 ― Cultural Landscape of Sintra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이 있는 신트라 로의 데이 트립은 포르투갈에서 가장 매직컬한 마을을 볼 수 있게 합니다. 중세 16세기 동화같은 마을을 말이죠. 포르투갈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잘 보존된 중세 왕실 거주지 신트라 궁전을 비롯하여 미스테리한 헤갈레이라 별장, 신트라 산맥 언덕 위의 궁전 페나 팰리스를 볼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lonelyplanet

안락한 분위기의 레스토랑 ― 5 Sentidos

외국인 뿐만아니라 이미 이곳을 잘 아는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컬러풀하고 안락한 집과 같은 분위기의 레스토랑으로 세련된 고기와 씨푸드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카스카이스에 있는 궁전 ― Palace of Cascais Citadel

1870년 포르투갈의 왕 루이스 1세에 의해 여름 궁궐로 지명되었고 현재는 박물관이면서 포르투갈 국가 수반이 방문하는 경우의 공식적인 거주지입니다. 국가 수반이 이곳에 없다면 이곳은 가이드와 함께 당신이 둘러볼 수 있습니다. 요즘 시대에는 보기 드문 벽지와 포르투갈의 태피스트리(여러 색실로 짠 직물), 매력적으로 도금된 샹들리에 장식을 볼 수 있습니다.

월드 서핑 대회가 열리는 카르카벨로스 비치 ― Praia de Carcavelos

카르카벨로스 비치는 리스본 해안선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비치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훌륭한 대중 교통이 기인한 것도 있습니다. 이 비치는 믿을 수 있는 서프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매년 월드 서핑 대회가 이곳에서 열리기도 합니다. 부드러운 골든 샌드와 관광객을 위한 훌륭한 편의 시설이 있습니다. 주말에는 매우 붐비며 특히 여름 시즌에는 더욱 그러합니다.

사진출처 handluggageonly

덧붙이는 말!

서핑 후 어디로 놀러를 가야할지 정보가 많지 않군요. 포르투갈 정통 피서지라고 했는데 말이죠. 아직 이곳은 우리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어서 그런 걸까요. 이는 포르투갈 서핑 여행이 더 로컬틱한 여행이 될 수 있을 거 같은 생각이 들게 합니다.

만일 이곳으로의 서핑 여행을 계획한다면 카스카이스에서 어디로 가야할지 불명확하기에 다소 거리가 있는 리스본 혹은 신트라 등을 여행 일정의 하루 정도 원데이 여행지로 잡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땀으로 젖은 트래킹 여정에서 숙소로 돌아와 일몰 전 서핑을 하며 신선한 대서양의 물로 땀을 씻어내고 그 날의 하루를 마무리하는 것! 나쁘지 않을 거 같아요.

stokedmag

안녕하세요. stokedmag 입니다. 다음의 프로필 링크를 통해 연락이 가능합니다. * Contact us : https://www.buddynguide.com/members/stokedmag

View all posts by stokedmag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