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으로 세계여행) 호주 동부로 떠나는 서핑여행 “바이런 베이”

서핑으로 세계여행

호주 동부로 떠나는 서핑여행
바이런 베이
BYRON BAY


호주 바이런 베이 서핑여행 가이드

안녕하세요. 서핑으로 세계여행 글을 연재중입니다. 오늘은 호주 동부로 떠나볼까 해요.

//

먼저 바이런 베이는 어떤 곳인지에 대해서 알고 갑시다.

바이런 베이 는?

바이런 베이는 아래의 단어로 표현할 수 있어요.

“서핑,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자유분방, 히피”

호주 본토에서 가장 동쪽 끝에 위치한 이곳은 아름다운 비치, 우거진 우림, 훌륭한 로컬 다이닝이 있는 곳으로 뉴스타일의 휴식처 입니다. 한때 큰 영향을 받았던 히피 문화가 여전히 짙게 남아 있어 뉴스타일의 휴식처라는 의미가 어떤 의미인지 알거 같기도 합니다. 서핑과 히피는 깊은 관련이 있으니 서퍼라면 낯설지 않을 거 같아요. 하지만 최근에 ‘잃어버린 파라다이스’ 라고 표현하는 여행 안내서도 있습니다. 심한 교통 체증, 주차 공간이 없을 정도의 많은 차, 길게 늘어선 카페 등 극심한 인기가 이곳을 고통스럽게 하고 있다고 해요. 하지만 예전만큼은 아닐 수도 있지만 여전히 그곳은 특별하다고 표현을 합니다.

사진출처 australia
바이런 베이 위치

바이런 베이는 호주 동부 뉴사우스웨일스 주의 북동쪽 끝부분에 위치한 바닷가 마을입니다. 특히 케이프 바이런(Cape Byron) 은 이 마을에 있는 곶(갑)으로 호주 본토에서 가장 동쪽 끝지점입니다. (면적 약 20km²)

한국 – 호주(시드니) 항공편 정보

아시아나 항공 웹사이트를 통해 비성수기 항공권 정보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100만원이 넘지는 않는군요.

직항 노선이라 매우 편할 거 같아요. 출발에서 도착까지 약 10시간의 비행시간이 걸립니다.

호주에 도착했다면 골드코스트가 있는 북쪽을 향해 또다른 긴 여정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호주 시드니 공항에서 골드코스트 공항까지 거리

이동 경로 상 거리가 약 800 km 정도 입니다. 항공편을 이용해야 할 거 같아요.

골드코스트에 도착했다면 이제 바이런 베이로 가야하겠죠.

골드코스트 공항에서 바이런 베이까지 거리

이동 경로상 거리가 약 70 km 정도 입니다. 버스편이 있기는 하지만 서프보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라면 대중교통 이용은 만만치 않을 거예요. 가까운 거리가 아니므로 미리 이동 경비 계획을 잘 세워야 할 거 같습니다.

서핑 정보 요약

바이런 베이
Byron Bay

제공 스톡트매거진 참고출처 surftravel
베스트 시즌 가을
*가을 3 ~ 5월
서핑 레벨 모든 레벨
보드 타입 롱보드, 숏보드
해저 바텀 샌드, 락(Rock)
베스트 바람 남동 ~ 남서
베스트 스웰 동 ~ 북동
베스트 사이즈 허리 ~ 머리 (4 ~ 6 feet)
베스트 타이드 미드
주요 스팟 The Pass
인근 스팟 Main Beach

바이런 베이 스토리

호주의 매우 인기있는 여행지 중 하나인 바이런 베이는 특히 수많은 크리에이터들이 빈번히 찾는 히피 목적지로 유명합니다. 자연적인 아름다움, 크리에이티브, 자유분방이 혼합된 곳이죠. 많은 유명한 뮤지션, 필름메이커, 작가, 디자이너들이 이곳을 자신의 고향이라고 말을 합니다. 이곳은 호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두개의 뮤직 페스티벌이 열리는 곳입니다. 바이런 블루페스트와 스플렌더가 그것입니다. 그리고 호주에서 가장 유명한 문학 행사인 바이런 베이 작가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그래서 이곳은 분주한 마을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크리스마스와 같은 피크 휴가철에는 굉장한 교통 체증이 발생합니다. ‘조용함, 때론 분주함, 자연적인, 크리에이티브, 히피’ 약간 모순적이지만 독특한 라이프스타일이 있는 곳이 분명합니다.

글을 마무리 하며…

서핑 여행은 서핑을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마치 여행을 떠나는 것처럼 말이예요. 서핑을 즐기기 위해, 서핑을 체험하기 위해, 서핑을 관람하기 위해! 여행을 좋아한다면 서핑 여행을 갈 수 있습니다. 이들의 목적은 다르지만 공통점이 있어요. 서핑 후 그곳의 문화를 체험한다는 것.

호주 동부 동쪽 가장 끝지점 바이런 베이로의 서핑 여행! 조용하지만 히피적이고 자연적이지만 크리에이티브한 약간 모순적인 독특한 분위기를 선호한다면 지금 당장 계획을 세우고 떠나고 싶지 않나요.

“저는 사실 히피가 좀 친근하게 느껴지지는 않아요. 자연적인 건 좋은데 현실의 삶에서 초현실적인 걸 추구하는 느낌이랄까요. 현실과 자연의 적절한 조화가 좋거든요. 그래도 다음 서핑 여행 후보지로 방문하고 싶어 집니다.”

바이런 베이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아래는 이곳 바이런 베이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중 일부입니다.

시골틱한 농장 분위기에서 즐기는 카페 & 레스토랑 ― Three Blue Ducks in Byron

원문출처 lonelyplanet

유명한 쓰리 블루 덕의 시드니 팀이 자신들의 음식 철학을 북쪽에도 선보이기 위해 이곳 바이런으로 왔습니다. 그들의 시골틱한 농장 분위기의 카페와 레스토랑은 The Farm(바이런 외곽에 있는 농장) 을 두근거리게 합니다. 아침 식사 메뉴는 전형적인 바이런의 건강식이 특징입니다. 더불어 줄무늬가 있는 베이컨과 에그롤, 느리게 로스팅되는 양지머리가 있습니다. 런치와 디너 메뉴는 좀 더 세련되도록 메뉴를 강화시킵니다. 낮시간의 분주함은 주말에 더욱 심합니다. 이 시간에 이곳을 찾을 경우 마음 단단히 먹어야 합니다. 혹은 주중, 매우 이른 시간, 디너 시간에 간다면 여유로울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visitnsw
호주 베스트 스노클 스팟에서 스노클링 ― Snorkeling in Julian Rocks

줄리안 록스는 호주 베스트 스노클 스팟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바이런 베이에서 2.5km 떨어진 바위 섬입니다. 줄리안 록스까지 가기 위해서는 보트로 5 ~ 10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이곳에는 1000여 종이 넘는 해양 생물이 서식합니다. 따뜻하고 시원한 물이 만나는 곳이어서 거대한 생물의 다양성이 형성되는 곳이죠. 가오리, 거북이, 컬러풀한 물고기, 수염상어, 샌드타이거상어, 레퍼드상어 등등 함께 동행한 전문 다이브 스탭에 의해 감독을 받으며 3 ~ 12m 의 수심에서 스노클링을 할 수 있습니다. 시즌 중에는 돌고래와 고래를 보기도 합니다. 바이런 베이에서의 스노클 트립 시간은 3시간 입니다.

바이런 베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서핑 스팟 ― The Pass

원문출처 stokedfortravel

The Pass 는 호주에서 베스트 서프 비치 중 하나로 묘사됩니다. 그래서 이곳은 바이런 베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서핑 스팟이며 크라우드 정도가 매우 심합니다. 주의할 점은 다이브 보트가 규칙적으로 이곳에서 출발을 하므로 서핑을 한다면 주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진출처 stokedfortravel
바이런의 상징 케이프 바이런 등대 ― Cape Byron Lighthouse

원문출처 lonelyplanet

이 등대는 호주의 가장 동쪽에 위치해 있는 등대입니다. 또한 호주에서 가장 강력한 빛 강도로 태평양을 향해 비춥니다. 바이런의 상징인 이 등대의 정상에 오르면 바다의 멋진 뷰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돌고래와 고래를 볼 수도 있습니다. 돌고래와 고래를 보기를 위해 쌍안경을 가져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진출처 australia
바이런의 지역 특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지역 마켓 ― Byron Community Market

바이런 베이의 커뮤니티 마켓은 바이런 고유의 특색과 문화를 보여주는 마켓 콜렉션입니다. 이곳의 분위기, 예술가, 음식, 로컬 뮤지션, 거리 연주자, 로컬 상품들이 융합되어 지역 커뮤니티 마켓을 엽니다. 매월 1회 개최를 합니다.

사진출처 tripadvisor

stokedmag

안녕하세요. stokedmag 입니다. 다음의 프로필 링크를 통해 연락이 가능합니다. * Contact us : https://www.buddynguide.com/members/stokedmag

View all posts by stokedmag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