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9일

(서퍼들의 세계여행[E,R]) 필리핀 오지로 떠나는 서핑여행 “시아르가오”

서퍼들의 세계여행
필리핀 오지로 떠나는 서핑여행
시아르가오
SIARGAO


필리핀 시아르가오 서핑여행 가이드

안녕하세요. 서핑으로 세계여행 글을 연재중입니다. 오늘은 필리핀 오지로 떠나볼까 해요.

//

먼저 시아르가오는 어떤 곳인지에 대해서 알고 갑시다.

시아르가오 는?

시아르가오는 아래의 단어로 표현할 수 있어요.

“오지, 유니크 아일랜드, 월드베스트서프, 평온, 느긋함”

필리핀 세부에서 동쪽으로 약 23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는 섬으로 섬 모양이 눈물방울 모양인 오지이면서 유니크한 아일랜드 입니다. 월드베스트서프가 있어 이로 인해 전세계 서퍼들을 끌어들이고 있으며 서핑으로 알려지기 시작해 관광지로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섬입니다. 하지만 이 섬은 여느 다른 휴양지와는 다르게 여전히 평온하면서 느긋한 분위기입니다. 가장 높은 호텔 등급이 3성급인데 오지라는 단어를 통해 이 섬이 어떤 휴양지인지 느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섬에 도착한 순간 오지에 도착한 느낌을 받아 굉장히 큰 실망을 하겠지만 여러분이 예약한 리조트에 가까워질 수록 이 섬의 환상적인 매력에 점점 빠져들 것입니다. 섬 전체가 야자나무로 덮여 있는 것은 그 매력을 더하게 됩니다. 이 섬에 3일을 머물 계획을 가지고 왔다면 1주일을 더 연장하게 되고 1달을 더 연장하게 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스톡트매거진

시아르가오 위치

시아르가오는 필리핀 세부에서 동쪽으로 약 230 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는 섬입니다. (면적 437 km²)

*참고. 실제 서핑 영역인 클라우드 나인을 기점으로 리조트 및 휴양 시설이 몰려 있는 영역은 1 km² 정도이며 이 섬에서 서핑 후 즐길 휴양을 위해서는 다소 먼거리의 1 DAY 투어를 계획해야 할 수 있습니다.

한국 – 필리핀(세부) 항공편 정보

대한항공 웹사이트를 통해서 비성수기 항공권 정보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약 30만원 선에서의 가격이 형성되네요.

*참고1. 시아르가오로 가기 위해서는 필리핀 국내선을 통해 항공권을 별도로 예약해야 합니다.
*참고2. 마닐라에서 시아르가오로 가는 항공편도 있지만 항공편수가 보다 많은 세부 공항을 이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일단 필리핀 까지는 직항 노선입니다. 출발에서 도착까지 약 4시간 반 정도의 비행시간이 걸립니다.

필리핀 세부에 도착했다면 시아르가오가 있는 동쪽을 향해 또다른 긴 여정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필리핀 세부 공항에서 시아르가오 공항까지 거리

이동 경로상 약 230 km 정도 입니다. 바다를 건너 섬으로 가야하기 때문에 항공편을 이용해야 하겠죠.

*참고. 시아르가오로 가는 필리핀 국내선의 항공편수는 많지 않으며 딜레이되는 빈도가 종종 있습니다. 출발과 복귀 시 여행 일정을 여유있게 세울 필요가 있습니다.

시아르가오에 도착했다면 이제 클라우드 나인 서핑 지역으로 가야할 거예요.

*참고. 보통 여러분이 예약한 숙소 혹은 리조트는 클라우드 나인 서핑 지역 인근으로 예약을 했을 것입니다. 클라우드 나인 서핑 지역 부근이 시아르가오에서 휴양지로 개발된 곳이기 때문입니다.

시아르가오 공항에서 클라우드 나인 서핑지역까지 

이동 경로상 거리가 약 30 km 정도 입니다. 여러분이 예약한 숙소 혹은 리조트를 통해 공항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서핑 정보 요약

시아르가오
Siargao

제공 스톡트매거진 참고출처 surfsiargao
베스트 시즌 9월 ~ 11월
*여름 6월 ~ 8월 / 가을 9월 ~ 11월
*가을은 익스퍼트,프로페셔널 시즌으로 비기너는 비시즌인 여름 시즌을 이용하는 것이 좋음
*겨울,봄은 파도가 높지만 온쇼어로 서핑을 할 수 없는 환경
서핑 레벨 중급 ~ 프로페셔널
*중급 : 4피트 이하
*상급 : 4피트 이상
*비기너 : 파도가 작은 여름 시즌에 방문하는 것이 좋음

보드 타입 숏보드
*파도가 작은 여름 시즌엔 롱보드
해저 바텀 코랄 리프
*대체적으로 플랫, 몇군데 뛰어나옴
베스트 바람 남서
베스트 스웰 북동
베스트 사이즈 무릎 ~ 오버헤드 (2 ~ 10 feet)
베스트 타이드 미드 ~ 하이
*로우 타이드에서는 서핑 불가
주요 스팟 Cloud 9

시아르가오 스토리

월드베스트서프 탑10 에 손꼽히는 서프를 가지고 있는 섬으로 매년 시아르가오 서핑 대회를 개최하며 전세계 서퍼들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비록 서핑으로 알려지고 서핑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지만 서핑이라는 단어를 제외하고도 이곳을 방문하게 만드는 많은 어썸한 것들이 있다고 합니다. 유럽인들 사이에서는 꼭 가봐야 하는 아시아의 여행 목적지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이곳에 한번 방문을 하게 되면 머무는 기간을 늘리게 되고 몇몇은 이곳에서 살고 싶어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글을 마무리 하며…

서핑 여행은 서핑을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마치 여행을 떠나는 것처럼 말이예요. 서핑을 즐기기 위해, 서핑을 체험하기 위해, 서핑을 관람하기 위해! 여행을 좋아한다면 서핑 여행을 갈 수 있습니다. 이들의 목적은 다르지만 공통점이 있어요. 서핑 후 그곳의 문화를 체험한다는 것.

필리핀 동쪽 외딴 섬으로의 오지 서핑 여행! 서핑으로 알려진 외딴 섬! 그리고 아름답고 평온한 섬! 이곳이 궁금하다면 지금 당장 계획을 세우고 떠나고 싶지 않나요.

“서핑으로 알려지고 서핑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외딴 섬이예요. 저는 이미 이곳에 다녀왔답니다~”

시아르가오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아래는 이곳 시아르가오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중 일부입니다.

아일랜드 호핑 ― ISLAND HOPPING

시아르가오 본섬에서 가장 가까운 세곳 섬 ‘네이키드(Naked), 다쿠(Daku), 구얌(Guyam)’ 으로의 투어입니다. 울창한 야자 나무, 화이트 샌드, 해산물 런치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스톡트매거진

자연적으로 생성된 바다 락 풀 ― Magpupungko

이곳은 클라우드 나인으로부터 보트로 30분 정도 거리입니다. 로우 타이드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된 스위밍 홀을 가진 비치를 볼 수 있습니다. 로우 타이드 시간에 맞춰 방문을 하세요. 주말에는 로컬들에 의해 붐빌 수 있습니다. 매점에서는 해산물 런치와 코코넛을 판매합니다.

사진출처 journeyera

로컬 씨푸드 ― Mama’s Grill

매일 저녁 서핑을 했던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모여듭니다. 돼지고기 꼬치 살과 치킨, 비프를 먹기 위해서 말이죠. 로컬이 운영하는 평범한 BBQ 식당입니다. 제너럴 루나 북쪽 약 1.5km 지점에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