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퍼들의 세계여행[E]) 발리 덴파사르 공항에서 북서쪽으로 떠나는 서핑여행 “에코비치”

서퍼들의 세계여행
발리 덴파사르 공항에서 북서쪽으로 떠나는 서핑여행
에코비치
ECHO BEACH


발리 에코비치 서핑여행 가이드

안녕하세요. 서퍼들의 세계여행 글을 연재중 입니다. 오늘은 발리 에코비치로 떠나볼까 해요.

//

먼저 에코비치는 어떤 곳인지에 대해서 알고 갑시다.

에코비치 는?

에코비치는 아래의 단어로 표현할 수 있어요.

“서핑&휴양, 서핑관람, 월드클래스 웨이브, 쇼어라인 빈티지 바(Bar), 해산물 레스토랑, 블랙샌드, 비도시적(시골틱), 건설중”

발리 덴파사르 공항에서 북서쪽으로 20 km 지점에 위치한 해변입니다. 서퍼들이 서핑을 하기 위해 선택하는 비치 중 높은 우선순위를 둘 만큼 서퍼들이 매우 좋아하는 서핑 포인트이며 그만큼 서핑으로 매우 인기가 높은 비치입니다. 하지만 서핑이 목적이 아닌 휴양을 목적으로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관광객들이 많이 몰림에 따라 곳곳에는 호텔 등 휴양 시설을 건설중인 보기 흉한 장면이 보이기도 합니다.

많은 작은 바(Bar) 와 와룽이 해안가에 즐비해 있고 블랙 샌드가 특징이며 뿐만아니라 이곳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일몰 풍경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전혀 도시적이지 않은 시골틱한 분위기에 많은 휴양객이 몰려드는 이곳을 상상해보면 이곳의 분위기를 가늠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월드클래스 파도 품질이 특징인 이곳에는 실력있는 서퍼들부터 프로페셔널 서퍼들까지 방문을 하는데 파도가 있다면 비치 위에 앉아서 그들의 하이 퍼포먼스 서핑 모습을 볼 수 있는 그야말로 액티비티한 휴양 비치입니다.

어느 곳에서나 그러하듯이 서핑이 중심이 되어 휴양시설이 들어선 장소로 깔끔하고 퀄리티 높은 휴양을 상상한다면 다소 실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핑을 좋아하고 휴양도 만끽하려고 한다면 이곳은 서핑과 휴양의 두가지를 모두 만족시키는 전세계에서 손에 꼽히는 서핑여행 장소일 것입니다.

사진출처 스톡트매거진
에코비치 위치

발리 덴파사르 공항에서 북서쪽으로 약 20 킬로미터 지점에 위치한 해변입니다. 짱구라는 마을에 있는 여러 비치 중 하나입니다. (참고. 짱구 면적 : 약 6 km²)

한국 – 발리(덴파사르) 항공편 정보

대한항공 웹사이트를 통해서 비성수기 항공권 정보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60 ~ 90만원의 가격이 형성되네요.

직항 노선이라 여행이 매우 편할 거 같아요. 출발에서 도착까지 약 7시간의 비행시간이 걸립니다.

발리에 도착했다면 이제 에코비치로 가야하겠죠.

발리 덴파사르 공항에서 에코비치까지 거리

이동 경로상 거리가 약 21 km 정도입니다. 대중교통이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미리 이동 경비 계획을 잘 세워야 할 거 같습니다. (차량 이용 시 약 40분 소요)

서핑 정보 요약

에코비치
Echo Beach

제공 스톡트매거진 참고출처 stormrider
베스트 시즌 4월 ~ 8월
*건기 4 ~ 9월 / 우기 10 ~ 3월
서핑 레벨 중급 이상
보드 타입 숏보드
해저 바텀 락 리프 (Rock Reef)
베스트 바람 북 ~ 북동
베스트 스웰 남 ~ 남서
베스트 사이즈 3 ~ 8 feet (0.9 ~ 2.4 m)
베스트 타이드 Mid to High
주요 스팟 Echo Beach Main Surf Spot
위험 요소 커런트, 락(Rock)
특이 사항 월드클래스 등급의 파도 품질로 인해 프로페셔널 레벨들도 즐겨 찾음
인근 스팟 Batu Bolong

에코비치 스토리

에코비치의 진짜 이름은 판타이 바투 메잔(Pantai Batu Mejan) 입니다. 이 이름은 이곳에 있는 힌두 사원인 푸라 바투 메잔(Pura Batu Mejan) 에서 가져온 이름입니다. 이곳은 훌륭한 리프 브레이크로 인해 인기를 얻게 된 곳입니다. 이 비치를 포함한 짱구 비치 해안의 특징 중에 하나는 다양한 서핑스쿨과 비치 바들이 협력하여 짱구 해안선을 따라 비치 클린을 정기적으로 수행한다는 것입니다.

글을 마무리 하며…

서핑 여행은 서핑을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마치 여행을 떠나는 것처럼 말이예요. 서핑을 즐기기 위해, 서핑을 체험하기 위해, 서핑을 관람하기 위해! 여행을 좋아한다면 서핑 여행을 갈 수 있습니다. 이들의 목적은 다르지만 공통점이 있어요. 서핑 후 그곳의 문화를 체험한다는 것.

발리 덴파사르 시티 서쪽 에코비치로의 서핑 여행! 서핑과 휴양을 동시에 만족하고 싶은 서퍼라면, 서핑을 관람하는 것을 즐기는 여행객이라면 계획을 세우고 떠나고 싶지 않나요.

“인공 절벽 위 어느 한 레스토랑에서 휴식을 취하며 바라본 에코비치 서핑 풍경이 아직까지 생생하네요~”

에코비치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아래는 이곳 에코비치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중 일부입니다.

해변 바로 옆에서 즐기는 해산물 레스토랑 ― Echo Beach Club

에코 비치 클럽은 해산물 레스토랑의 이름입니다. 해산물은 물론 그밖의 여러 음식과 음료를 바다 풍경 바로 곁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랍스타, 새우, 생선, 조개 등 다양한 해산물을 말이죠. 해산물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피자와 맥주 등 다른 음식과 음료들이 있습니다. 바다 측 좌석에 앉을 경우 바다 풍경을 바라보는데 어떠한 장애물이 없습니다. 일몰 시점에 방문 시 아름다운 선셋 뷰를 바라보며 느긋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데 다이닝을 즐길 경우 조금 일찍 방문해야 할 것입니다. 비치 쪽 테이블은 종종 만석입니다.

사진출처 water-sports-bali
에코비치의 5성 호텔 ― COMO UMA CANGGU

몇 걸음으로 에코비치에 도달할 수 있는 위치에 놓인 5성 호텔입니다. 이곳에 5성 호텔이 있다는 것은 그만큼 에코비치가 서퍼들만이 찾는 서핑 여행지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객실 및 외부 수영장에서 아름다운 선셋 뷰를 바라보는 것은 인상적인 릴렉스함 제공해 줄 것입니다.

로컬 브랜드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 카페 & 바 & 의류 및 보드샵 ― Deus Ex Machina

레스토랑, 카페, 바! 이곳은 전혀 인도네시아적인 느낌이 들지 않는 장소입니다. 이곳은 파스타와 피자, 샐러드, 토마호크 스테이크 등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입니다. 그리고 발리의 맛좋은 커피를 제공하는 카페이기도 합니다. 또한 와인과 칵테일을 제공하는 바(Bar) 이기도 합니다. 저녁 시간에는 뮤직 러버들을 위한 음악을 틉니다. 그리고 패션 아이템을 판매하는 브랜드 샵입니다. 서프보드 샵이기도 하고 모터바이크 샵이기도 합니다.

사진출처 deuscustoms
에코비치의 비치 클럽 바 ― La Brisa

라 브리사는 세미냑의 라 파벨라와 같이 운영되는 모래사장 위에 있는 비치 바 입니다. 오래된 어선과 야자 나무 숲으로부터 얻은 나무를 쓸모있게 만들어 건설하였습니다. 이곳은 판타지스러운 나무 하우스 그리고 오션 테마의 비치 바(Bar) 와 카페입니다. 기분을 좋게 해주는 음식, 롱 드링크, 서프 액션을 볼 수 있는 킬러 뷰 등 이곳을 찾은 사람들의 환심을 사기에 충분한 여러가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thehoneycombers
모든 레벨을 위한 서핑 스팟 ― Batu Bolong Beach

짱구 지역에 있는 서핑 스팟 중 가장 인기있는 모든 레벨을 위한 메인 서핑 스팟입니다. 이로 인해 짱구 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비치입니다. 에코비치에서 걸어서 10 여분 정도의 거리입니다.

사진출처 스톡트매거진

stokedmag

안녕하세요. stokedmag 입니다. 다음의 프로필 링크를 통해 연락이 가능합니다. * Contact us : https://www.buddynguide.com/members/stokedmag

View all posts by stokedmag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