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가이드-스킬업) 미리 내다보는 단계별 서핑 기술 소개 : 롱보드

서핑가이드
스킬업
미리 내다보는 단계별 서핑 기술 엿보기

‘롱보드’


미리 내다보는 단계별 서핑 기술 엿보기 ‘롱보드’

안녕하세요. 서핑가이드 글을 연재중 입니다. 오늘은 서핑에 입문 이후 습득해야 할 서핑 기술들을 소개할게요.

//

서핑 기술에는 매우 많은 기술이 있습니다. 그러한 기술을 익히는 데에 있어서 먼저 습득해야만 그 다음 기술을 습득을 할 수 있는 기술 습득 우선순위도 있습니다. 앞으로 습득해야 할 기술들에 대해서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은 앞으로 어떠한 서핑 기술을 습득해 나가야 하는지를 미리 엿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롱보드 단계별 서핑 기술들
1단계 – 다양한 파도 상황에서의 서프보드 컨트롤하기

단단한 서프보드를 컨트롤할 수 있는 능력은 중요합니다. 서프보드는 나 혹은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는 무서운 무기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파도의 다양한 모습에서 내 보드는 내가 안전히 컨트롤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키워 나가십시오.

2단계 – 안전 서핑을 위한 지식 쌓기 그리고 그 지식 내에서만 서핑을 하기

안전 지식 없이 서핑을 하는 것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어떤 상황이 닥칠지 모르는 행동은 모험적인 행동이며 이는 죽음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서핑을 함에 있어 안전 지식을 충분히 숙지하십시오. 모험적인 행동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3단계 – 파도 위 서프보드에서 적응하기

안전한 서핑을 최우선시 하고 파도 위에서 서프보드와 함께 하며 파도와 친숙해 지세요.

4단계 – 정확하고 파워풀한 패들링하기

정확하고 파워풀하게 패들링을 수행하십시오. 다섯번의 빠른 패들링 보다 한번의 정확하고 파워풀한 패들링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5단계 – 캐치웨이브 90% 을 위해 영향을 끼치는 요소 파악하기

1) 적절한 파도를 고르는 법 익히기

길이 생기는 적절한 파도를 고르는 방법을 익히세요.

2) 적절한 패들 타이밍 익히기

패들을 시작하여 파워풀한 패들링을 수행하는 타이밍은 매우 중요합니다.

3) 보드 위 적절한 무게 중심 유지와 미세조정하기

보드 위에서 적절한 무게 중심을 유지하고 그 무게 중심을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는 기술 또한 파도를 잡는 확률을 높이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6단계 – 사이드 라이딩

파도를 잡는데 문제가 없다면 이제 옆으로 라이딩을 하는 방법을 익히세요. 보다 길게 라이딩을 하게되며 익사이팅한 서핑을 경험하게 될 거예요.

7단계 – 파도를 잡고 곧바로 사이드로 전환시키기

보다 확실한 그린 페이스에서의 라이딩을 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8단계 – 턴(느린 턴)

느리게 턴(Turn) 하는 방법을 익히세요.

9단계 – 턴(빠른 턴)

빠르게 턴(Turn) 하는 방법을 익히세요.

10단계 – 업다운

여러분이 익힌 턴(Turn) 기술을 활용하여 그린 페이스의 위 아래를 오르락 내리락 해보세요. 바텀(Bottom) 으로 곧장 내려가는 것을 막고 보다 오래 라이딩을 하기 위한 하나의 기술입니다.

11단계 – 지속적인 라이딩을 위한 또다른 기술! 스톨과 컷백 익히기

1) 손을 활용한 스톨

숄더에 이르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는 기술이 스톨입니다. 이 스톨 기술 중 손을 이용한 스톨을 익혀보세요. 손을 이용해 파도를 가르는 건 멋을 위한 것만이 아닙니다. 바텀에 너무 빨리 내려감에 따라 라이딩을 마치게 되는 상황을 미리 예방하고 라이딩을 지속하기 위해 그린 페이스 상에서의 라이딩을 지속하기 위한 브레이킹 기술입니다.

2) 테일을 활용한 스톨

너무 빨리 바텀에 이르렀을 때 테일을 활용한 브레이킹을 걸어보세요. 이것이 테일을 활용한 스톨이며 연이어 뒤에 다가오는 깨지는 파도가 여러분의 보드를 힘껏 밀어줄 것입니다. 그리고 그린 페이스로 나아가 계속 라이딩을 해 나가면 됩니다.

3) 컷백

스톨 기술을 수행하여 숄더에 있게 되는 것을 피하려 했으나 분명 숄더에 이르는 상황도 있게 됩니다. 이 경우 컷백을 통하여 라이딩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12단계 – 위 기술(턴,업다운,스톨,컷백) 을 모두 익혔다면 테일을 포켓에 넣는 것을 시도하세요

포켓이란 파도가 깨질 때 가장 강한 힘을 내는 곳을 말합니다. 테일을 이곳 포켓 지점에 맞추게 됨과 동시에 여러분은 노즈를 향해 나아간다고 하여도 보드는 라이딩을 지속하게 됩니다. 롱보드의 상급 기술인 노즈 라이딩을 수행하기 위해 반드시 익혀야 하는 기술입니다.

13단계 – 보드 워킹(프론트 스텝)

여러분의 서프보드 테일이 포켓에 이르게 될 때 프론트로 워킹을 시도하세요. 이때 중요한 것은 보드가 파도 위에서 릴리즈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보드는 항상 여러분의 무게를 유지하고 있어야 라이딩을 지속하게 됩니다.

14단계 – 보드 워킹(백 스텝)

포켓 속에 있는 테일은 짧은 순간만 그 속에 있을 것입니다. 금새 풀리게 되죠. 이때 노즈가 잠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백 스텝을 해야 합니다. 역시 백 스테을 할 때 보드가 릴리즈 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15단계 – 노즈라이딩, 행파이브, 행텐 시도하기

이제 여러분은 노즈라이딩과 행파이브, 행텐을 시도할 수 있는 기술이 생겼습니다. 마음껏 롱보드 상급 기술인 노즈라이딩과 행파이브, 행텐을 시도하세요.

지금까지 롱보드 단계별 서핑 기술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stokedmag

안녕하세요. stokedmag 입니다. 다음의 프로필 링크를 통해 연락이 가능합니다. * Contact us : https://www.buddynguide.com/members/stokedmag

View all posts by stokedmag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