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으로 세계여행) 몰디브 센트럴 환초로 떠나는 서핑여행 “니야마”

서핑으로 세계여행
몰디브 센트럴 환초로 떠나는 서핑여행
니야마
NIYAMA


몰디브 니야마 서핑여행 가이드

안녕하세요. 서핑으로 세계여행 글을 연재중입니다. 오늘은 몰디브 센트럴 환초로 떠나볼까 해요.

//

먼저 니야마는 어떤 곳인지에 대해서 알고 갑시다.

니야마 는?

니야마는 아래의 단어로 표현할 수 있어요.

“럭셔리, 서핑리조트, 프라이버시, 한적함, 노크라우드, 유니크”

몰디브에 있는 여러 프라이빗 아일랜드 중 하나인 이곳은 리조트 이용자들에게 허용되는 프라이빗 서핑 스팟을 섬 곁에 두고 있습니다. 문 앞에 파도를 보며 걸어서 포인트를 향해 갈 수가 있죠. 물 아래 그리고 바다 위의 독특한 설정의 레스토랑이 있는 등 당신의 서프 홀리데이를 위해 아름답게 디자인된 곳입니다.

사진출처 niyama 웹사이트

니야마 위치

니야마는 몰디브를 위 아래로 길게 구성하고 있는 여러 환초 무리 중에서 센트럴 부근의 달루 환초에 속한 프라이빗 아일랜드로 링 모양의 달루 환초의 여러 섬 중 남서부 쪽에 위치한 섬이예요. (면적 약 0.2km²)

한국 – 몰디브(말레) 항공편

대한항공 웹사이트를 통해 비성수기 항공권 정보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100만원대의 항공편이 검색이 됩니다.

참고로 아시아나 항공은 몰디브 항공편을 운행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2019년 11월 현재)

몰디브에 가기 위해서는 스리랑카 콜롬보 공항을 1회 경유를 해야 합니다.

한국(인천)-스리랑카(콜롬보) 8시간반 / 스리랑카(콜롬보) 체류 1시간반 / 스리랑카(콜롬보) – 몰디브(말레) 1시간반

말레에 도착했다면 니야마가 있는 곳을 향해 약간의 긴 여정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몰디브 말레 공항에서 니야마까지 거리

이동 경로 상 거리가 약 180 여 킬로미터 입니다. 이동 수단은 비행기를 이용해야 하며 몰디브 국내선 항공편 이용 후 보트 환승, 수상비행기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가격, 편의, 스케줄을 고려하여 선택하면 될 거 같아요. (국내선 가격이 만만치 않은 가격이니 몰디브 여행 시 이 점을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몰디브 국내선 항공편을 이용하는 경우

말레 공항 – 달루 공항 30분 (비행기)

달루 공항 – 니야마 10분 (보트)

수상비행기를 이용하는 경우

말레 공항 – 니야마 40분

서핑 정보 요약

니야마
Niyama

제공 스톡트매거진 참고출처 luex
베스트 시즌 4월 ~ 10월
*건기 11 ~ 4월 / 우기 5 ~ 10월
서핑 레벨 모든 레벨
*파도 크기에 따라 레벨을 달리함

보드 타입 롱보드, 숏보드
*파도 크기에 따라 타입을 달리함
해저 바텀 코랄 리프(Coral Reef)
베스트 바람 북동 (12 ~ 2월)
베스트 스웰 남서
평균 사이즈 2 ~ 3 feet (11 ~ 3월)
4 ~ 5 feet (4 ~ 10월)
베스트 타이드 미드 ~ 하이
주요 스팟 Vodi
특이 사항 *시시각각 변화하는 바람 방향과 스웰강도
*바람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음
인근 스팟 Kasabu, Hocus Pocus
*보트 이용 필요

니야마 스토리

니야마는 요가수행의 여덟가지 단계 중 하나로 다섯 계율을 지켜서 자기를 정화한다는 요가 용어 입니다. 이곳 니야마에는 서핑리조트 답게 월드투어 서퍼들이 대회 사이사이 충전을 위해 빈번히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또한 세계 최초로 해저 레스토랑이 있을 정도의 유니크함이 있는 곳이기까지 합니다.

글을 마무리 하며…

서핑 여행은 서핑을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마치 여행을 떠나는 것처럼 말이예요. 서핑을 즐기기 위해, 서핑을 체험하기 위해, 서핑을 관람하기 위해! 여행을 좋아한다면 서핑 여행을 갈 수 있습니다. 이들의 목적은 다르지만 공통점이 있어요. 서핑 후 그곳의 문화를 체험한다는 것.

몰디브 센트럴 환초 니야마로의 서핑 여행! 너무 작은 섬 그렇지만 매우 호화스럽고 특별하면서 환상적인 분위기를 선호한다면 지금 당장 계획을 세우고 떠나고 싶지 않나요.

“인생에서 한번 쯤 나에게 사치를 선물하고 싶을때 이곳으로의 서핑 여행을 가기로!!”

니야마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아래는 이곳 니야마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중 일부입니다.

원문출처 niyama 웹사이트

프라이빗 빌라 ― Villa

각각의 니야마 리조트 빌라는 프라이버시한 덱(deck) 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곳에서 야외 레인 샤워를 하고 달빛 분위기를 느끼며 기분 좋은 태양 빛을 내려쬘 수 있습니다.

하우스 리프에서의 스노클 ― Snorkelling

당신의 하우스 리프에서의 스노클링은 당신이 머무르는 동안 내내 무료입니다.

주의. 하우스 리프라고 하더라도 조류의 영향으로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구명조끼는 필수이며 가이드와 함께 동행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사진출처 niyama 웹사이트

바다 위 다이닝 레스토랑 ― Edge

스피드보트를 이용해 갈 수 있는 바다 위에 있는 다이닝 레스토랑 입니다. 쓸어내리는 듯한 하얀 곡선의 캐노피 아래는 미풍이 어루만지는 듯합니다. 수정같은 물이 당신 옆으로 찰랑 거립니다. 인도양의 감미로운 맛이 당신의 플레이트 위에 올려질 것입니다.

사진출처 niyama 웹사이트

해저 다이닝 레스토랑 ― Subsix

이곳은 해수면 아래 6미터에 있는 세계 최초의 해저 다이닝 레스토랑 입니다. 패럿피쉬가 떼를 지어 다니고 뱀장어가 라군을 매끄럽게 지나갑니다. 버터플라이피쉬와 자리돔의 무지개 속에서 그루퍼가 골리앗 외형을 만들어 냅니다. 이곳이 서식지인 호크빌 거북이는 방문자를 위해 글라이딩을 하며 헤엄쳐 갑니다.

사진출처 niyama 웹사이트

stokedmag

안녕하세요. stokedmag 입니다. 다음의 프로필 링크를 통해 연락이 가능합니다. * Contact us : https://www.buddynguide.com/members/stokedmag

View all posts by stokedmag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