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이야기) 리쉬 코드에 대해

서핑이야기
리쉬 코드에 대해


리쉬 코드에 대해

안녕하세요. 서핑이야기 글을 연재중 입니다. 오늘은 초기 서핑 시절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리쉬 코드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사진출처 surfertoday

서핑의 역사에서 리쉬 코드는 조롱의 대상이었다는 것을 들어 보셨나요? 하지만 현재는 서핑의 필수 아이템이며 그것은 생명줄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서핑을 하기 위해 몸을 푸는 것처럼 여러분의 리쉬코드를 다시 한번 체크해 볼 필요가 있을 정도이니까요. 여러분의 생명을 지켜줄 생명줄입니다. 그런데 서핑의 역사에서 본래 리쉬코드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와이프아웃(Wipe Out) 으로 인해 신체와 보드가 분리된 경우 헤엄쳐서 자신의 서프보드로 가야만 했습니다. 어떤 프로페셔널 서퍼는 대회중 리쉬코드를 고안하여 자신의 경기에 임했으며 다른 프로페셔널 서퍼들의 조롱거리가 되었고 그는 실격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서핑의 역사는 오래되지 않았고 그 당시의 리쉬코드의 등장은 현재의 서핑에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 아이템이 된 것입니다. 리쉬코드의 재질은 다양한 과정을 거쳐왔으며 어떤 서퍼는 늘어나고 줄어드는 탄력감이 있는 고무줄과 같은 재질로 제작함에 따라 그 탄력으로 인해 눈을 실명한 사례도 있다고 전해집니다. 당연해 보이는 리쉬코드에도 복잡한 역사가 숨어있었습니다. 여러분의 생명줄과 같은 리쉬코드! 서핑에 앞서 다시 한번 체크하도록 합니다.

stokedmag

안녕하세요. stokedmag 입니다. 다음의 프로필 링크를 통해 연락이 가능합니다. * Contact us : https://www.buddynguide.com/members/stokedmag

View all posts by stokedmag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