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도보러 세계여행
남태평양 피지 섬으로 떠나는 파도여행
타바루아
TAVARUA
피지 섬 타바루아 파도여행 가이드
안녕하세요. 파도보러 세계여행 글을 연재중 입니다. 오늘은 남태평양 피지 섬 타바루아로 떠나볼까 해요.
//
먼저 타바루아는 어떤 곳인지에 대해서 알고 갑시다.
“파도 관람, 자연에 대한 경외심, 엄청난 파도, 리조트 섬, 서핑 섬, 매우 작은 섬, 하트 섬, 매우 위험한 서핑 스팟, 느긋한 휴양”
피지 본섬인 비티레부(Viti Levu) 에서 서쪽 방향에 있는 섬으로 피지 공항인 나디 공항 남서쪽으로 약 24 km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는 매우 작은 섬입니다. 이곳은 서퍼들을 위한 서핑 리조트로 설계된 곳이며 예약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프라이빗 아일랜드 입니다. 이 섬의 모양이 하트 모양이라는 것은 이곳을 매우 매력적으로 느껴지게 합니다. 특히 이곳을 찾는 주 목적은 지구상에서 가장 도전적인 파도들 중에 하나인 클라우드 브레이크라는 곳에서의 서핑 도전을 위해서 입니다. 월드클래스 서퍼들도 긴장을 하는 서핑 스팟이 있는 곳으로 일반인들이 이곳 파도에 도전을 하는 건 너무 위험합니다. 최근에는 편의시설의 향상에 신경을 써서 서핑 목적지 뿐만이 아니라 가족 여행의 목적지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서핑을 하기에는 매우 위험한 곳으로 서핑 액티비티 보다는 자연에 대한 경외심을 느끼고 싶은 특히 놀라운 파도의 모습을 보는 것에 비중을 두는 여행가들에게 적절한 여행 목적지 입니다. 또한 너무 작은 섬이어서 많은 액티비티를 필요로 하지 않고 비치에서의 느긋한 휴양에 비중을 두는 여행가들에게 적절한 여행지 입니다.

타바루아 위치
타바루아는 피지 섬에 있는 수백 개의 섬 중 하나로 피지 본섬인 비티레부에서 서쪽에 위치한 매우 작은 섬입니다. 나디 공항 남서쪽으로 약 24 km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면적 0.12 km² / 가로, 세로 길이 약 300 x 300 m)
한국 – 피지(나디) 항공편 정보
땡처리닷컴 웹사이트를 통해서 비성수기 항공권 정보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150만원 선에서의 가격이 형성되네요.
피지 섬에 가기 위해서는 1회 경유를 해야 합니다. 호주 시드니 혹은 뉴질랜드 오클랜드를 경유해야 해요. 항공편수가 많은 호주 시드니를 경유하기로 하겠습니다.
한국(인천)-호주(시드니) 10시간 30분 / 호주(시드니) 체류 5시간 30분 / 호주(시드니)-피지(나디) 3시간 40분
피지 섬에 도착했다면 타바루아 섬으로 가야하겠죠.
피지 나디 공항에서 타바루아까지 거리
리조트 예약자들만 섬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예약을 했다면 공항에서부터 타바루아 직원의 안내를 받으며 타바루아 섬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나디 공항 – 보트를 탈 수 있는 곳 약 40분(버스) / 보트를 탈 수 있는 곳 – 타바루아 섬 약 25분 (보트)
*보트를 띄우기 위해서는 타이드에 의존하므로 보트를 타는 곳에서 섬으로의 출발 전까지 약간의 대기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파도 정보 요약
클라우드브레이크
Cloudbreak
제공 스톡트매거진 | 참고출처 surfertoday |
빅웨이브 시즌 | 4월 ~ 10월 *건기 5월 ~ 11월 / 우기 12월 ~ 4월 |
관람 위치 | 보트 위 |
참고 정보 1 | 대회 개최 이력 *2015 대회 : 2015년 6월 7일 ~ 19일 *2016 대회 : 2016년 6월 5일 ~ 17일 *2017 대회 : 2017년 6월 4일 ~ 16일 |
참고 정보 2 | 관람 팁! 및 휴양 팁! *파도의 범위는 2 ~ 20 피트이며 거대한 파도 관람의 보증이 안되므로 휴양에 비중을 두는 여행 계획이 필요 *클라우드브레이크로의 접근은 인근 섬인 타바루아 섬과 나모투 섬에서 접근을 제공 *타바루아 섬과 나모투 섬 모두 모든 레벨을 위한 서핑 스팟을 제공(보트트립) *섬 규모가 작아 수용 인원이 적음 |
타바루아 스토리
내용출처 surfertoday
1978년에 이곳이 발견된 이후 1983년에 서퍼이자 사업가인 데이브 클라크는 이곳의 지역 당국과 계약을 맺고 타바루아 아일랜드 리조트를 세웠습니다. 이 리조트는 세계에서 가장 초창기에 세워진 럭셔리 서프 캠프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이후 몇년에 걸쳐 럭셔리 리조트에 걸맞게 극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하지만 주변에서는 이곳의 운영 방식을 비난했는데 이유는 서핑의 본질을 해치며 파도를 민영화하여 한정된 수의 부유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그것을 판매한다는 것 때문이었습니다. 1987년에 호주 서퍼들이 근처에 있는 말롤로레일라이 섬에서부터 클라우드브레이크를 방문하게 되었는데 이때 타바루아 직원이 이곳을 떠나라고 말했고 호주 서퍼들은 떠나는 것을 거절하였습니다. 이후 리조트의 고객들과 다툼이 벌어졌습니다. 곧이어 피지인들은 그 리프로의 접근 권리와 낚시 권리를 포함한 법적 쟁점을 주장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주장에도 불구하고 클라우드 브레이크는 대중에게 닫혀진 채로 남았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의 서핑은 20년 가까이 몇몇의 게스트들의 특권으로 계속되었고 타바루아 섬 리조트의 설립자들은 투자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일을 해왔습니다. 2010년에서야 피지 정부는 클라우드 브레이크에 대한 독점권을 폐지하게 되었고 서프 브레이크를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그곳의 리조트는 여전히 사업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파도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파도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글을 마무리 하며…
서핑 여행은 서핑을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마치 여행을 떠나는 것처럼 말이예요. 서핑을 즐기기 위해, 서핑을 체험하기 위해, 서핑을 관람하기 위해! 여행을 좋아한다면 서핑 여행을 갈 수 있습니다. 이들의 목적은 다르지만 공통점이 있어요. 서핑 후 그곳의 문화를 체험한다는 것.
피지 섬 타바루아로의 파도 여행! 남태평양에서 대양의 파워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잡고 싶거나 너무 작은 섬에서의 느긋한 휴식을 즐기고 싶다면 지금 당장 계획을 세우고 떠나고 싶지 않나요.
“클라우드 브레이크의 거대한 파도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잡는 것은 어쩌면 운이 필요할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래서 휴양에 비중을 두고 방문 계획을 세워봐야 겠어요.”
타바루아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자연에 대한 경외심을 느낄 수 있는 대양의 파워 ― Cloudbreak
세계에서 가장 도전적인 서프 중 하나로 손꼽히는 서프 브레이크입니다. 매우 빠르고, 매우 얕으며, 매우 위험합니다. 이 브레이크를 보면 자연에 대한 경외심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이곳에서 서핑을 할 수 없을지라도 단지 보트 위에서 보는 것만으로도 굉장한 짜릿함을 느끼게 할 것입니다. 이러한 파도를 보기 위해서 방문 계획을 세울 거라면 이러한 파도가 찾아오는 시즌에 맞춰 방문을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WARNING 이곳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이곳 클라우드브레이크에서 서핑을 할 마음을 절대로 가지지 맙시다.
피지 스타일 숙소 – Bure
Bure 는 피지 스타일의 집 입니다. 피지의 단단한 나무와 지역 미술 양식의 특징을 살려 관광지에 어울리는 숙소를 제공합니다. 숙소 옆에 흔들거리는 남태평양의 팜 트리가 있어 자연 속에서의 휴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부대시설과 주변 환경 즐기기
이곳의 레스토랑은 뷔페 스타일의 다이닝 레스토랑 입니다. 각 테이블은 7개의 좌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때때로 전세계로부터 이곳에 방문한 다른 사람들과의 합석을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비치 프론트의 바에서는 언제든 마실 수 있는 맥주와 그날의 칵테일을 맛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의 자랑 중에 하나는 그 날의 하루를 마무리하는 따뜻한 오션 풀 입니다. 남태평양의 작은 섬에서 한가로운 숲 산책과 물가에서 느긋하게 시간 보내기, 조개 줍기, 책 읽기도 괜찮을 것입니다.

비기너 서핑 스팟 – KIDDIE LAND
이곳의 서핑 스팟 중 하나인 Restaurants 스팟 안쪽에 위치한 비기너를 위한 서핑 스팟 입니다. 여러분이 비기너 혹은 서핑 경험이 없는 친구들과 이곳 섬에 함께 온 경우라면 이 스팟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